218 0 0 2 1 0 2년전 0

이솝이 들려주는 77가지 이야기

2500년 이상 전해져 내려온 삶에 관한 따끔한 교훈

이솝은 기원전 6세기경 소아시아 지방에서 태어나 사모스 인의 노예로 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다 전쟁 중 주인이던 사모스인을 구하면서 노예 신분에서 벗어났고, 그후 이 곳 저 곳을 자유롭게 여행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한 많은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들려주었다고 한다. 그는 검은 피부에 두꺼운 입술, 납작코, 배불뚝이이자 안짱다리로 볼품없는 외모에 낮은 신분 출신이었지만, 사람들은 이솝의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그는 주로 동물들의 말과 행동에 빗대 말하는 우화로 사람들에게 삶의 지침과 교훈을 전하곤 했다. 은유와 풍자로 가득한 그의 이야기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리디아 왕국의 크로이소스 왕은 이솝을 현자로 여겨 그를 곁에 두기도 했다. 이솝은 사람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전했지만 글로 남기지는 않았..
이솝은 기원전 6세기경 소아시아 지방에서 태어나 사모스 인의 노예로 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다 전쟁 중 주인이던 사모스인을 구하면서 노예 신분에서 벗어났고, 그후 이 곳 저 곳을 자유롭게 여행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한 많은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들려주었다고 한다.
그는 검은 피부에 두꺼운 입술, 납작코, 배불뚝이이자 안짱다리로 볼품없는 외모에 낮은 신분 출신이었지만, 사람들은 이솝의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그는 주로 동물들의 말과 행동에 빗대 말하는 우화로 사람들에게 삶의 지침과 교훈을 전하곤 했다. 은유와 풍자로 가득한 그의 이야기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리디아 왕국의 크로이소스 왕은 이솝을 현자로 여겨 그를 곁에 두기도 했다.
이솝은 사람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전했지만 글로 남기지는 않았다. 그의 이야기가 책으로 쓰인 것은 기원전 300년경 한 아테네의 지도자의『이솝 이야기 모음』에서부터이다. 그후, 이솝이 남긴 수많은 우화들은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며 17세기 라퐁텐의 『우화선집』이나 20세기 조지 오웰의 『동물 농장』, 21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주토피아』에 이르기까지 반복과 발전, 재탄생을 거듭해오고 있다.
『이솝이 들려주는 77가지 이야기』는 전해져 내려오는 수많은 이솝 우화 가운데 누구나 부담없이 읽고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을 가려뽑아 엮은 책으로 랜돌프 칼데콧, 아서 래컴, 마일로 윈터의 일러스트와 함께 엮었다.

원작 이솝

그림을 그린 이들

랜돌프 칼데콧
(Randolph Caldecott, 1846~1886)

랜돌프 칼데콧은 영국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나 정식으로 배운 적은 없으며, 은행원으로 활동하며 그림 습작을 하던 중, 「런던 소사이어티」라는 잡지에 풍속화를 그리면서 화가로 활동했다. 그후, 출판업자인 에드워드 에번스를 만난 1878년부터 8년간 만든 16권의 그림책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세계적인 휴양지들을 여행하며 그린 섬세하며 그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그림들을 「그래픽」에 발표하기도 했다. 1885년부터는 건강 악화로 요양차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지내게 되었는데, 결국 그곳에서 눈을 감는다. 미국도서관협회에서 그의 이름을 따 제정한 ‘칼데콧상’은 1938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아서 래컴
(Arthur Rackham, 1867~1939)

아서 래컴은 영국에서 태어나 소방청의 서기로 근무한 바 있으며 램버스 예술학교에서 파트타임으로 공부하고, 1900년 그림형제가 동화집에 그림을 그리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피터팬』『걸리버 여행기』등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카이 닐센, 에드먼드 뒤락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의 황금기라 불리던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반의 3대 일러스트레이터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마일로 윈터
(Milo Winter, 1888~1956)

마일로 윈터는 미국에서 활동한 일러스트레이터로 주로 작품으로는 『이솝 이야기』『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아라비안 나이트』『걸리버 여행기』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